당신의 크레아틴에는 무엇이 있는가?

내가 말하려는 것은 나를 많은 보충제 제조업체에서 인기 있는 사람으로 만들지는 않을 것이다. 사실, 그들 중 몇몇은 나한테 화낼 거야. 반면에 그들 중 몇몇은 누군가가 비밀을 누설해서 기뻐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그들 중 일부는 이 정보를 전혀 알지 못할 것이고 읽었을 때 충격을 받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나는 이 기사가 보충 산업 전반에 걸쳐 반향을 일으킬 sh*% 폭풍을 일으킬 것으로 전적으로 예상한다.

내가 아는 사람은 이 기사에 대해 기뻐할 사람은 오직 소비자뿐이지만, 나는 나 자신보다 앞서가고 있다.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크레아틴은 지금까지 발견된 보디빌딩 보조제 중 가장 좋은 것 중 하나이다. 그것은 힘, 날씬한 몸집, 그리고 덜한 정도까지 지구력을 증가시킨다. 그것만으로 충분치 않다면, 부팅하는 것이 비교적 싸다!

보완책으로부터 우리가 더 이상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크레아틴이 처음 소개되었을 때는 가격이 비싸긴 했지만, 효과가 너무 좋아서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시간이 흐르면서 크레아틴을 팔기 시작하면서 어쩔 수 없는 가격 전쟁이 시작되고 가격이 내려왔다.

그 시점에서 크레아틴은 단지 몇몇 회사들에 의해서만 생산되고 있었기 때문에, 크레아틴은 기본적으로 크레아틴이었고 가격만이 진정한 고려사항이었다. 시장의 전형적인 모습처럼 크레아틴이 일단 큰 사업이 되자 몇 개의 새로운 제조업체가 생겨났고 더 이상 품질전쟁만큼 가격전쟁이 되지 않았다. 크리에이틴은 크레아틴이라는 표현은 더 이상 사실이 아니다. 그것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말해봐.

이 시기에 스포츠 영양 시장을 위한 크레아틴을 대량 생산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큰 45개의 회사들이 있을 것이다. 이 회사들은 차례로 그들의 제품을 전 세계의 다양한 유통업자들에게 대량으로 판매한다.

대량생산자에 관한 한 독일 대기업이 있고, 중국 외 2개, 미국 내 2개 회사가 있다. 비록 다양한 다른 회사들이 있지만, 이 기사를 위해 우리는 기본적으로 아마도 크레아틴 생산 시장의 80-90%를 차지하고 있는 이 다섯 개의 주요 생산자들에 대해 우리 자신을 걱정하게 될 것이다.

내가 이 기사를 써야 했던 이유

미국의 보완산업은 대체로 자율규제산업이다. 다른 나라들과 달리, 우리(미국)는 우리가 보충제를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할 수 없는지 끊임없이 우리에게 말해주는 정부를 가지고 있지 않다. 수십 년 동안 보조식품의 신용을 떨어뜨리려고 노력했지만, FDA와 제약/의료 산업단지는 대부분 그렇게 하지 못했다.

자율규제 산업으로서 우리는 바로 그 일을 해야 한다. 지금 여기서 말하지만, 나는 자율 규제에 찬성하고 보충제에 관해서는 정부 규제에 전적으로 반대한다. 우리가 심각한 문제를 발견했을 때, 우리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것들을 노출시켜야 한다. 잠재적으로 위험하거나, 아주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그렇지 않으면 완전한 사기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명된 모든 보충물은 이와 같이 노출되어야 한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다른 나라의 오웰리안 시나리오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보완산업의 신빙성을 떨어뜨리는 데 관심이 있는) “있는 힘”을 허용한다. 나는 이 글을 써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했지만, 결국 양심과 윤리가 선량한 사람으로서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결국, 특정 제품의 문제가 노출되지 않을 경우, 그것은 어떤 한 회사의 손실보다 더 많은 추가 비용이 들 것이다.

내가 아는 한, 이것은 우리가 “사실과 우리를 혼동하지 말라”는 대중 매체나 다른 단체들이 보충 산업을 따라 오기를 기다리는 대신에 더러운 산업간 세탁물을 방송하거나 우리 자신의 치안을 하는 것이다.

나는 내가 이 기사를 쓴 것에 대해 거의 사과하는 것처럼 들릴 것이라는 것을 안다. 그리고 어떻게 보면. 그것은 잠재적으로 특정 사람들에게 많은 돈을 들일 수 있다. 반면에, 그것은 또한 어떤 다른 사람이 어디에 떨어지게 하느냐에 따라 엄청난 돈을 벌 수도 있다(이것은 당신이 읽으면서 독자들에게 더 이치에 맞을 것이다).

결국 진실은 결코 부인할 수 없고, 지연될 수밖에 없다. 하루하루가 늦어질수록 모두에게 돌아갈 비용은 올라간다. 누프가 말했다.

돈보다 더 많이 받는 거야?

우리들 대부분은 우리가 지불한 것보다 더 많이 받을 때 항상 행복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그렇게 좋은 생각이 아니다. 만약 우리가 비타민 C를 구입하고 라벨에 “캡슐당 500mg”이라고 쓰여 있고, 실험실 분석 결과 600mg이 들어 있다고 밝혀진다면, 그것은 대단한 일이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어떤 제품을 시험해보고 그 제품이 라벨이 주장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가 그 안에 들어있는지 몰랐고 그 안에 있을 곳이 없는 다른 여러 화합물들을 포함하고 있다면, 그것은 전혀 다른 이야기일 것이다.

예를 들어 아미노산 L-트립토판(L-Tryptophan)을 여러 사람이 죽었다고 시장에서 떼어냈을 때, 그것은 L-트립토판 그 자체 때문이 아니라, 그곳에 있어서는 안 될 L-트립토판 한 묶음에서 발견된 화학 오염물질 때문이었다. 이것은 최악의 시나리오에서 당신이 지불한 것보다 더 많은 돈을 받는 완벽한 예였다.

내가 이 기사에서 쓸 것은 확실히 L-트립토판 대실패만큼 나쁘지는 않지만, 잠재적인 건강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래서 그 길고, 비밀스럽고, 기괴한 소개 후에,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걸까? 최근, 한 회사가 5대 크리에틴 제조사 제품을 테스트했고 미국, 독일, 영국, 그리고 다른 나라들의 다양한 유통업체들의 제품을 테스트했다.

이때 시험을 한 회사는 보충산업에 돌을 던진 혐의를 받지 않도록 익명을 바라고 있다. 하지만, 이 회사는 매우 크고 명성이 있는 회사인데 그들은 시험 결과 뒤에 서 있다.

또한 나는 이 회사가 세계에서 가장 평판이 좋은 회사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그들의 시험 결과나 방법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말하자면 뒷문으로 시험 결과가 떠올랐다. 그렇다면 무엇에 대한 테스트를 받았으며 무엇을 밝혀냈는가? 크레아틴 제품은 다음에 대해 테스트되었다. 디샨디아미드, 크레아티닌, 디하이드로트리아진, 나트륨 함량.

검사 결과 밝혀진 것은? 제조사별 크레아틴 제품 간 차이가 크다는 점을 밝혔다. 모든 크레아틴 제품들의 순도도 또한 테스트되었고 그것들은 일반적으로 88~92% 사이로 떨어졌다.

이제 “하지만 내 크레아틴은 병에 99%의 순수한 크레아틴 단수화물이 있다고 말한다”고 외치기 전에, 크레아틴 단수화물에 소량의 물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가 그 결과를 귀찮게 하기 전에, 우리는 이 샘플에서 테스트를 거쳐 나중에 발견된 화학물질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정말 나를 괴롭힌 것은 이 화학물질들, 특히 디하이드로트리아진들에 대한 안전 연구가 거의 없다는 사실이었다.

나는 메드라인 검색을 하고, 다양한 화학 데이터 관련 서적(즉, 머크 지수 및 기타 출판물)을 뒤지고, 화학자들에게 많은 전화를 하고, 인터넷에서 몇 시간을 보냈으며, 이러한 자료들에 대한 실제 안전 데이터를 거의 발견하지 못해 놀랐다.

일부 크레아틴 제품에는 이런 화학물질이 상당히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견고한 안전 데이터가 부족했기 때문에 그다지 마음이 편치 않았다. 이것의 주요 요점은 실제로 존재하는 오염물질의 양과 관련하여 섭취된 크레아틴의 양이다. 화합물이 소량의 오염물질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 오염물질의 수준은 제품의 소비량과 관련하여 발견되는 것이 진짜 의문이다.

건강 및 영양 혁신 12월호 (p12, 1997년)에서 포델 박사는 “제품 순도에 잠재적으로 중요한 문제가 있다”고 언급했을 때와 같은 크레아틴에 관한 우려를 다루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은 양의 크레아틴을 복용하는 것을 고려하면, 약간의 독성 불순물도 위험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불행히도 제조업체의 품질관리를 확신할 수 없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사람들은 단지 500mg (1g당 1/2g)의 크레아틴을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1만mg (10g), 2만mg (20g), 심지어 3만mg (30g)의 크레아틴을 섭취하기 때문에, 적은 양의 오염물질(디히드로트리아진 등)이라도 빨리 보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크레아틴 제품은 디시안디아미드의 백만개당 무려 18,000ppm을 함유하고 있었다. 만약 사람이 하루에 10그램의 크레아틴을 섭취한다면, 그것은 하루에 180mg의 화학물질을 섭취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하루에 30g의 크레아틴을 섭취한다면, 그것은 종종 적재 단계 동안에 발생한다- 당신은 하루에 무려 540mg의 디시산디아미드를 섭취하게 될 것이다!

더 케미컬스

Dicyandamide(DC):

DC는 사실 크레아틴 생산에 사용되는 시작 화학 물질(카이나미드)의 파생물이다. DC는 크레아틴 제품의 생산 과정에서 형성되며, 제품에서 발견되는 많은 양은 불완전하거나 비효율적인 공정의 결과로 간주된다. 양질의 크레아틴 제품은 20-50ppm 이하의 매우 적은 양을 함유할 것이다. 이 때 DC는 특별히 독성이 강한 화학물질로 보이지 않는다. 동물(쥐와 개)을 대상으로 90일까지 구강 연구를 한 결과 심각한 독성이나 발암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으며 급성 중독도 매우 많은 양을 섭취한다.

DC는 화학 산업에서 많은 용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더 흥미로운 것은 비료, 폭발물, 방화 화합물, 세척 화합물, 납땜 화합물, 세제 속의 안정제, 전분 제품의 수식어, 에폭시 레진 등의 생산에 DC를 사용하는 것이다.

일부 크레아틴 제품(아래 참조)에서 검출된 농도에서는 이 물질이 특별히 독성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내 생각으로는, 나는 그 음식을 먹고 싶지 않아. DC와 독성과 관련된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물질에 있는 안전 시트를 보면 DC가 강한 산에 노출되면 시안화 수소 가스로 분해된다는 것이다. 시안화 수소 가스는 매우 성인몰 독성이 강해서 화학전 작용제로 사용되었답니다!

브루스 크넬러가 지적하듯이(측근 참조) PH 2인 위산은 매우 강한 산이다. 아주 적은 양의 시안화 수소 가스가 다량의 DC를 섭취해서 생성되는 것일까? 내가 이야기한 화학자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았고 동물과의 안전 데이터는 이것을 뒷받침하는 경향이 있지만, 누가 알겠는가. 브루스는 이것에 대해 약간 과민반응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런 것들을 가지고 조심스러운 쪽에 기대는 것이 좋다. 요컨대, 이 작가의 의견으로는 DC를 많이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디히드로트리아진(DT):

DT는 일부 크레아틴 제품에서 발견될 수 있는 잠재적인 독성 오염 물질에 한해서 진짜 미스터리 화학 물질로 보인다. 한 회사는 “…디하이드로트리아진은 다양한 크레아틴 제품에서 종종 발견된다. 이 물질은 최적화되지 않은 크레아틴 생산물의 부산물이며, 결과적으로 크레아틴 제품에 널리 퍼진다. 디하이드로트리아진(dihydrotriazine)은 알 수 없는 약과 독성 성질을 가진 화합물이다.” 이 화학물질에 대한 유용한 안전 데이터를 찾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했다.

하지만, DT는 “트라이아진”으로 알려진 많은 화학 물질의 일부분이다. 파생상품이 많은 유기적 기반이다. 이러한 유도체 중 일부는 독성이 있는 반면 다른 유도체들은 독성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 화학물질의 잠재적인 독성에 대해 어떠한 실질적인 견해가 나오기는 매우 어렵다.

한 대형 제약회사의 화학자는 “트라이아진(triazine)은 단순히 C=N-H 그룹 3개를 보유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파생상품 간 독성에 큰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말해도 무방하다”고 말했다. 일부 파생상품은 독성이 강하다.”

Dan Duchaine의 Dirty Dyting 뉴스레터의 의약 화학자 겸 작가인 Bill Roberts는 내가 이 정보를 그에게 보낸 후 이렇게 말했다: “이 화학물질의 만성 섭취량이 주어진 정보로부터 인간에게 얼마나 안전한지는 정말 말할 방법이 없다. 만약 그 양이 매우 적었다면, 일주일에 몇 밀리그램이라도, 그것은 아마도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합리적인 추측이다.

그러나 만약 크레아틴 브랜드가 이 불순물의 1%를 가지고 있다면, 사람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천 밀리그램의 이 화합물을 소비하게 될 것이다. 나는 우리가 안전을 위해 인간에게 잘 연구되지 않은 많은 것을 먹는 것에 대해 걱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독성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가정하는 것은 분명 현명하지 못한 일일 것이다.

소비자가 이 불순물[이러한 불순물]을 상당량 함유한 크레아틴 브랜드와 좀 더 순수한 브랜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면, 나는 반드시 여분의 돈을 써서 더 순수한 제품을 얻을 것을 권하고 싶다.”

보시다시피 우리는 DT에 관한 중요한 물음표를 남겨두고 있다. 나는 화학 약품에 대해 아는 것이 적을수록 섭취하는 모든 제품에서 찾고 싶은 것이 적다.

이 화학물질은 완전히 무해한 것으로 판명될 수 있지만, 나는 우리가 이 화학물질에 대해 더 많이 알 때까지 ppm 범위에서 검출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시험에서 보듯이, 어떤 회사들은 n.d.의 금액을 가지고 있는 반면 다른 회사들은 그보다 훨씬 더 많은 금액을 가지고 있다. 난 이걸 용납할 수 없다고 생각해, 너도 그래야 해.

크레아티닌:

크레아티닌은 이 목록에서 논의하기 쉬운 화합물 중 하나이다. 크레아티닌은 사실 인체의 크레아틴 신진대사와 크레아틴 생산의 자연스러운 부산물이다. 모든 크레아틴 제품에서 소량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제품에서는 한 사례에서 최대 7700ppm까지 많은 양을 찾을 수 있다(차트 참조). 크레아티닌의 섭취는 안전한 노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고기로부터 크레아티닌을 섭취하는 것과 대장암 발병률이 증가했다는 몇몇 연구가 있지만, 솔직히 나는 그것에 많은 주식을 넣거나 그것에 대해 흥분하지는 않을 것이다. 요점은 크레아틴을 살 때 크레아티닌이 아니라 크레아틴을 먹고 싶다는 것이다.

크레아틴 신진대사의 자연적인 부산물이지만, 그것은 어떠한 인간적인 영향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나는 내 크레아틴 기간 동안 많은 양의 크레아틴을 원하지 않는다. 내 생각에 고품질 크레아틴 제품은 100ppm 미만의 크레아티닌을 함유해야 한다.

나트륨:

앞서 말한 크레아티닌처럼 나트륨은 쉽게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크레아티닌과 마찬가지로 정상적인 섭취 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이다. 이러한 크레아틴 제품에서 발견되는 수준에서, 식단에 첨가된 나트륨의 양은 매우 적으며, 가장 많은 나트륨 공포증 환자에게도 문제를 일으키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내가 전에 말했듯이, 크레아틴에 돈을 지불할 때 나는 나트륨이 아닌 크레아틴을 원한다. 나트륨 함량이 가장 낮은 곳은 20ppm, 가장 높은 곳은 500ppm이었다. 나는 독자에게 무엇이 견딜 수 있는 나트륨 함량인지를 결정하도록 맡긴다.

결론

믿거나 말거나, 실험을 한 회사는 비록 그것들이 그들이 실험한 주요 화학 물질들이지만, 어떤 크레아틴 제품들은 보통 미량에서 발견된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누가 다른 화학 화합물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고 내게 말했다. 소비자에 대해서는, 만약 나였다면, 나는 이 글에 열거된 화학물질에 관해 내가 크레아틴을 누구에게 사왔는지 HPLC 테스트 결과를 요구했을 것이다.

네가 상관하지 않는다면, 그것도 괜찮아. 나로서는 내 크레아틴이 독일 대기업이 만든 크레아틴을 판매하는 회사나 유통업체나, 아니면 초 순수 크레아틴 제품 생산에 있어서는 집단행동이 분명한 다른 회사에서만 나오도록 하겠다.

밑줄?

크리에이틴은 크레아틴이라는 표현은 더 이상 사실이 아니다. 하지만, 높은 품질의 크레아틴 제품은 보디빌딩/스포츠 보조식품에 여전히 최고다.

답글 남기기